Technology

ApDC (Aptamer-Drug Conjugate)는 비특이적 세포독성 항암제와 압타머의 암세포 표적 지향성을 융합한 기술로 제품의 생산, QC 측면에서 항체를 이용한 항체-약물 복합체보다 유리합니다. 인터올리고는 다양한 조합의 압타머-약물 복합체를 합성하여 연구 경험을 축적해오고 있습니다.

기존 압타머 기반 신약후보물질들의 PEG 대체 기술로 PEG 없이 전신투여가 가능한 이중특이적 압타머 플랫폼 기술입니다. 또한, 압타머의 세포 내 전달이 가능하여 지금까지 압타머로 공략이 불가능했던 세포질 단백질을 표적으로 신약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
종양미세환경에서 약물전달 효과를 극대화한 생체고분자 기반 약물전달 기술을 확립하였습니다. 이 약물전달 기술과 압타머-약물 복합체 기술을 접목하여 AADeS (Atelocollagen-Mediated ApDC Delivery System) 기술을 완성하였습니다. 이 기술은 체내에서 압타머-약물 복합체를 안정화하고, 국소투여로 약물의 부작용을 감소시켜 전이 억제용 항암 이식정 (IO401) 개발에 이용된 기술입니다.

연구분야.

인터올리고는 영상진단용 방사성의약품과 항암제에 적용할 수 있는 압타머를 발굴하고,
현존 압타머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 신규 핵산치료제 플랫폼을 개발중에 있습니다.

인터올리고는 영상진단용 방사성의약품과
항암제에 적용할 수 있는 압타머를 발굴하고,
현존 압타머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혁신적
신규 핵산치료제 플랫폼을 개발중에 있습니다.

CSS
이메일무단수집거부

Copyright ⓒ Interoligo Corp. All Rights Reserved.